티스토리 뷰
서버와 통신할때 사용하는 방식은 보통 Http 혹은 Socket을 이용합니다.
_Http 통신
-
client의 요청이 있을 때에만 server가 응답하여 해당 정보를 전송하고 곧바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식
-
단방향적 통신으로 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없음
-
실시간 연결이 아니고, 필요한 경우에만 Server로 요청을 보내는 상황에 유용
_Socket 통신
-
server와 client가 특정 port를 통해 연결하여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하는 방식
-
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있고, 실시간으로 연결이 유지됨
-
실시간 동영상 streaming이나 실시간 채팅, 온라인 게임 등과 같은 경우에 사용
참조
'interview > Network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네트워크] OSI 7계층, TCP/IP 4계층 (0) | 2018.11.14 |
---|---|
[네트워크] TCP 3 way handshake / 4 way handshake (2) | 2018.10.05 |
[네트워크] Subnet Mask (서브넷마스크) (0) | 2018.09.30 |
[네트워크] DHCP_동적IP / 고정IP (0) | 2018.09.30 |
[네트워크] 유니캐스트, 브로드캐스트, 멀티캐스트 (0) | 2018.09.20 |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- Total
- 101,348
- Today
- 35
- Yesterday
- 69
링크
TAG
- 윈도우
- layout
- 백준알고리즘
- listview
- 정렬 알고리즘
- 알고리즘
- LinearLayout
- Android
- windows
- C++
- adapter
- debug
- RelativeLayout
- 운영체제
- DATABASE
- OS
- BOJ
- HTTP
- 스프링
- 퀵정렬
- handshake
- 이진탐색트리
- ConstraintLayout
- 네트워크
- frameLayout
- C
- 스프링부트
- 백준
- 안드로이드
- WinDbg