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서버와 통신할때 사용하는 방식은 보통 Http 혹은 Socket을 이용합니다. _Http 통신 client의 요청이 있을 때에만 server가 응답하여 해당 정보를 전송하고 곧바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식 단방향적 통신으로 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없음 실시간 연결이 아니고, 필요한 경우에만 Server로 요청을 보내는 상황에 유용 _Socket 통신 server와 client가 특정 port를 통해 연결하여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하는 방식 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있고, 실시간으로 연결이 유지됨 실시간 동영상 streaming이나 실시간 채팅, 온라인 게임 등과 같은 경우에 사용 참조 https://mangkyu.tistory.com/48

최근에 RabbitMQ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경험했었는데 Kafka와 RabbitMQ를 비교하며 개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 Kafka와 RabbitMQ를 비교하기 전에 메시지 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. _메시지 큐의 장점 비동기 (Asynchronous) : Queue에 넣기 때문에 나중에 처리 가능 비동조 (Decoupling) : 애플리케이션과 분리 탄력성 (Resilience) : 일부가 실패 시 전체에 영향을 받지 않음 과잉 (Redundancy) : 실패할 경우 재실행 가능 보증 (Guarantees) : 작업이 처리된 걸 확인 가능 확장성 (Scalable) : 다수의 프로세스들이 큐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 _메시지 큐 사용처 다른 곳의 API로 부터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 다양한 ..
- Total
- 101,348
- Today
- 35
- Yesterday
- 69
- Android
- 윈도우
- WinDbg
- debug
- 스프링부트
- DATABASE
- 네트워크
- listview
- frameLayout
- windows
- 운영체제
- 백준
- 이진탐색트리
- BOJ
- C++
- layout
- adapter
- 스프링
- 알고리즘
- HTTP
- OS
- 퀵정렬
- RelativeLayout
- 안드로이드
- C
- handshake
- 정렬 알고리즘
- ConstraintLayout
- 백준알고리즘
- LinearLayout