
서버와 통신할때 사용하는 방식은 보통 Http 혹은 Socket을 이용합니다. _Http 통신 client의 요청이 있을 때에만 server가 응답하여 해당 정보를 전송하고 곧바로 연결을 종료하는 방식 단방향적 통신으로 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없음 실시간 연결이 아니고, 필요한 경우에만 Server로 요청을 보내는 상황에 유용 _Socket 통신 server와 client가 특정 port를 통해 연결하여 실시간 양방향 통신을 하는 방식 server → client 방향으로 요청을 보낼 수 있고, 실시간으로 연결이 유지됨 실시간 동영상 streaming이나 실시간 채팅, 온라인 게임 등과 같은 경우에 사용 참조 https://mangkyu.tistory.com/48

최근에 RabbitMQ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경험했었는데 Kafka와 RabbitMQ를 비교하며 개념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. Kafka와 RabbitMQ를 비교하기 전에 메시지 큐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해보겠습니다. _메시지 큐의 장점 비동기 (Asynchronous) : Queue에 넣기 때문에 나중에 처리 가능 비동조 (Decoupling) : 애플리케이션과 분리 탄력성 (Resilience) : 일부가 실패 시 전체에 영향을 받지 않음 과잉 (Redundancy) : 실패할 경우 재실행 가능 보증 (Guarantees) : 작업이 처리된 걸 확인 가능 확장성 (Scalable) : 다수의 프로세스들이 큐에 메시지를 보낼 수 있음 _메시지 큐 사용처 다른 곳의 API로 부터 데이터 송수신이 가능 다양한 ..
_서버 구성 크게 아래와 같은 순서로 요청을 처리한다. http/https Request가 들어오면 웹 서버가 해당 Request를 받고 WSGI미들웨어를 통해 파이썬 어플리케이션으로 Request 전달 파이썬 어플리케이션이 Request를 받아 처리 후, WSGI 미들웨어 - 웹서버를 통해 Response 리턴 1) 웹프레임워크 웹프레임워크는 하나의 어플리케이션입니다. Java 기반 : Spring (전자정부 표준프레임워크) JavaScript 기반 : Node.js Python : Django(Full-stack), Flask(Micro) Ruby : Ruby on Rails 2) 웹서버 여러 사용자들이 동시에 사이트에 접근할 경우, 이것을 처리하는 역할을 웹서버가 합니다. Apache : 연결이 늘..
- Total
- 77,505
- Today
- 28
- Yesterday
- 88
- LinearLayout
- 퀵정렬
- 안드로이드
- 윈도우
- layout
- C
- 운영체제
- Android
- debug
- 정렬 알고리즘
- 백준
- BOJ
- HTTP
- windows
- 스프링
- 알고리즘
- RelativeLayout
- 백준알고리즘
- ConstraintLayout
- 이진탐색트리
- 네트워크
- handshake
- frameLayout
- listview
- OS
- WinDbg
- DATABASE
- C++
- adapter
- 스프링부트